"저렴하고 편리"... 온라인 주얼리 시장 빠른 성장세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05-10 13:36
조회
965
< 월곡재단, 온라인 주얼리 소비자 조사' 발표 >

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(이하 월곡재단)이 온라인 주얼리 구매 경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'온라인 주얼리 소비자 조사 2021' 결과를 발표했다.

특히 코로나19와 생활 전반에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본 조사는 주얼리 시장에서의 온라인 소비 가속화를 보여주고 있다. 조사 참여자들이 2021년 온라인 채널을 이용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비중은60.5%로 이전 조사 대비 11.8%P 상승해, 오프라인 비중을 역전했다. 온라인 구매 경험자들은 오프라인 구매보다 온라인 구매 의존도가 더 높아지는 추세가 나타났다. 구매한 제품의 가격 변화도 확인되었는 데, 평균 구매가는 17만 원으로 11.1% 증가했다. 더욱이 온라인에서 구매 비중이 많은 소비자일수록 온라인 재구매율은 69.0%로 높게 나타났다. 이번 조사 담당 차지연 연구원은 "주얼리 시장에서도 AR(가상착용), 빅데이터 활용, 온오프라인 연계 등 온라인 구매의 단점을 보완하는 서비스들의 활용이 증대되고 있다. 제품의 품질 관리와 더불어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 제공, 신뢰도 향상에 힘쓴다면, 온라인 주 얼리 시장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." 고 전했다.